본문 바로가기

의약관리본부

소론도정 효과 효능 부작용 : 프레드니솔론5mg solondo

소론도정은 유한양행에서 제조된 전문 의약품으로 반드시 처방전이 있어야 복용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또한 부신호르몬제로 알려져 있지만, 이게 무슨 약이지?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차근차근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론도는 많이 알려지기도, 많이 쓰이기도 하는 의약품입니다. 


소론도정




소론도정의 외형 

앞) YH, 뒤) P 분할선 5로 이루어진 흰색의 원형 정제 의약품입니다.



소론도의 성분

소론도는 프레드니솔론5mg의 성분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프레드니솔론5mg과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진 타제약사의 의약품으로는 니소론정, 프레드론정 등이 있습니다.


니소론

처방받는 의약품을 포함해서 각종 의약품 항시 전문의와 상의해야한다는 것 기억하고 계시죠? 우리 소중한 건강을 위한 상식이니 반드시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소론도의 효과 효능

관절염, 지루성피부염, 결막염, 각막염, 포도막염, 궤양성 대장염 등 주로 염증과 관련된 효과와 효능을 주는 의약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론도의 부작용

설사, 구토, 위통와 같은 소화기의 불편이 올 수 있습니다.

감염증 유발 및 악화와 같은 감염에 대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 월경이상 등과 같은 내분비계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약은 부작용이 있고,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프레드론정

반드시 상담은 전문의와 직접하시길 바랍니다. 직접 상담하는 것이 정확하니 누구를 전달해서 듣는 상담은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누가 아프더라도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주변이에게 설득해보세요. 여러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소론도는 흔히 스테로이드 알려져 있는 의약품으로 연령이나 증상에 따라서 적절하게 증감해서 복용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 약사 전문가와 직접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약학정보원 네이버의약품사전 출처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