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약관리본부

인데놀정10mg 효과 효능 부작용 부정맥약: indenol 프로프라놀롤염산염 인데랄정

인데놀정10mg은 동광제약에서 제조된 의약품으로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병원에서의 처방이 반드시 있어야 복용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indenol



인데놀정10mg의 외형

(앞) DK, (뒤) 10이라고 적혀 있는 하얀색 원형의 정제 의약품입니다.


  

부정맥



인데놀정10mg의 성분

인데놀정은 프로프라놀롤염산염 10mg의 성분으로 동일 성분 타제조사인 서울약품공업 제조의 인데랄정 10mg이 있습니다.



가슴아파요



인데놀정10mg 효과 효능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인데놀정의 경우 부정맥용제로 규칙적인 심장의 박동과 달리 심박동이 불규칙한 부정맥의 경우 맥박이 빠르게 뛰는 것을 교정해주거나, 심장의 혈압강하작용을 주거나, 협심증 통증의 예방을 하기도 합니다. 그외 뇌혈관 작용을 통해 편두통 예방의 효과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발작성빈맥의 예방 등으로도 쓰이기도 하지만 반드시 직접 의사나 약사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의약상식들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쉽게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환자는 반드시 직접 전문의와 직접상담을 하는 것이 더 정확하게 증상을 알고 환자의 특성에 맞게 상담이 가능하오니 직접 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흉통



인데놀정10mg의 부작용

두통이나 어지러움, 졸음 및 우울 등의 정신적인 기분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구토, 식욕부진, 변비 혹은 설사와 같은 소화기가 불편 할 수 있습니다.

인두염, 발열, 후두경련, 홍반성발진 등과 같은 과민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타 외에도 피부 발진이나 혈소판 감소증, 일시적인 사지냉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같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인데놀정

여러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댓글 상담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응원합니다.